갈수록 마블 영화의 진입장벽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극장에서 개봉하는 영화만 보면 됐지만 이제는 디즈니 플러스의 드라마를 봐야 어느 정도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도 캡틴 마블과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포튼과 미즈 마블의 이야기도 드라마에서만 다뤄졌기에 드라마를 안 본 사람들은 극장에 가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영화 마블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기본정보
개봉 : 2023.11.08.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액션, SF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05분
배급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줄거리 및 쿠키
예고편 공식 영상 먼저 보시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을 제외하고 실망감을 안겨주었던 마블이라 이번에도 많은 분들이 우려하셨겠지만 더 마블스의 반응이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습니다. 한국 팬들이 기대했던 박서준의 분량은 예상대로 비중이 적었지만 주인공들의 액션과 고양이 구스의 연기는 꽤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줄거리부터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작품에는 총 세 명의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원래는 '캡틴 마블 2'를 만들려 했는데 주인공의 매력이 관객들에게 많이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더 마블스'가 두 명의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해서 만들어졌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강력한 힘으로 은하계를 지키는 최강 히어로 캡틴 마블과 오랜 친구의 딸이자 빛의 파장을 조종하는 모니카 람보, 그리고 캡틴 마블을 가장 좋아한다는 미즈 마블 카밀라 칸이 뭉치게 됩니다.
이들은 캡틴 마블에 대한 복수를 꿈꾸는 크리족의 리더 다르벤의 영향을 받아 능력을 발휘할 때마다 그들의 위치가 뒤바뀌게 됩니다. 예기치 않게 우주와 지구를 넘나드는 통제 불능, 예측 불가능한 상황이 걷잡을 수 없게 되자 다르벤은 지구를 포함한 수많은 행성을 파괴하려 합니다. 이를 저지하기 위해 모인 세 히어로는 이번에도 우주를 구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더 마블스 쿠키는 딱 하나가 있는데요, 마지막 엔딩 크레딧 중간에 나오는 거 하나만 보시면 됩니다. 눈에 띄는 놀라운 인물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다 끝나고 고양이 구스의 우는 소리는 그냥 서비스일 뿐입니다.
◆ 포톤, 미즈 마블 도대체 누구?
작품에서 간략하게 설명 해주긴 하지만 드라마를 못 봤다면 매우 생소한 '포톤' 모니카 램보와 '미즈 마블' 카말라 칸 두 출연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모니카 램보의 경우 '캡틴 마블'을 열심히 봤다면 누구나 기억할 것이고 모니카는 오랜 지구인 친구 마리아 랭보의 딸이었는데 캐럴을 이모라고 부르던 귀여운 소녀가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완다비전'을 통해 이렇게 성장한 것입니다.
카밀라 칸은 '미즈 마블'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이기 때문에 어디선가 이름만 들어봤을 뿐 얼굴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히어로 이름에서 드러나듯 캡틴 마블의 열렬한 팬입니다. 이번 작품에서 세 주인공들 중 가장 큰 활약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평점
평론가들은 마블스가 히어로가 가질 수 있는 독선적인 정의의 문제와 이를 막기 위한 팀의 필요성 측면에서 충분히 어필했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감정이 약해지는 등 섬세한 감정선을 더해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표현했다는 호평을 내렸습니다.
혹평을 보면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지만 완성도에 있어서는 썩 좋은 평을 받지 못했는데요. 역대 마블 영화 중 최단 러닝타임인데다 최소한의 콘텐츠만 담고 있어 개연성이 부족하다는 평을 내렸습니다. 또한 극 중 빌런 역시 너무도 약한 캐릭터에 능력만 보면 메인빌런에 손색없지만 존재감이 약했다는 평입니다.